그동안... 무려 10일간 블로그를 방치해 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인 맥북프로를 수리를 받았기 때문이에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있는 모델은요

MacBook Pro Retina 13inch 2015 early 입니다

터치바 직전 마지막 모든 포트들이 살아있는 모델이에요


모든 포트들이 다 살아있어 감사하지만

이 모델에 치명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Retina Display의 코팅이 벗겨지는 겁니다


이걸 스테인게이트 현상이라고 한다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애플도 인정을 했고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단! 2017년 12월 31까지입니다

이제 얼마 안남았어요 서두르세여!!!


여튼 제가 무상수리를 받은 후기를 정리하려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는 TUVA 건대점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TUVA건대점 위치는 아래 지도를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TUVA 건대점은 LG u+ 와 한 건물,공간안에 있지만 대기순서나 이런건 따로 진행됩니다

안쪽에있는 TUVA 의 대기번호표를 뽑으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제 맥북의 상태를 먼저 보여드릴께요


이 두 사진을 보시면

왼쪽은 수리를 받기전의 상태구요 오른쪽은 수리를 받고 온 후의 사진입니다

확연히 달라진 부분을 확인하실수 있을텐데요


수리과정이 아예 상판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붙여놓았던 보호필름과 장식 스티커들? 도 전부다 사라졌어요 ㅠㅠ


여튼 완전 깨끗해져서 만족합니다 ㅎㅎ


비용은 무상수리이기때문에 전혀 들지 않았구요

들었다면 교통비정도 ㅋㅋㅋㅋㅋㅋ


수리 기간은 12/13일날 입고 12/18일날 수리완료 입니다

주말을 포함해서 5일만에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분들 후기를 보니 3일만에도 수리가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주말이 끼지 않았을 경우에 그런거 같아요


처음에 수리를 받으러 가면 접수증을 적고 한장 복사를 해서 저를 줍니다

잘 보관하고 계시다가 찾으러 가실때는 번호표를 뽑지않고 그냥 직원분께 접수증을 보여드리면 바로 찾아주세요

그 후 수리를 잘 받았는지 현장에서 확인을 한번 거치고

확인했다는것을 동의서에 한번 서명하시면 수리 끝!

후에 수리확인증과 함께 돌아오면 됩니다


저는 이때 충전기 덕헤드도 같이 수리를 받았습니다

이건 아주 예전에 이슈화 되었던거라 짧게 남기자면

아이폰 충전기들중에 220V 부분과 본체부분이 분리가 되는것들이 있는데

이 220v부분(덕헤드)이 불량인것들이 있습니다

신형이 아닌 구형분들중에 많은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무상교환을 해줍니다


재고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바꿔주시지만 아닌경우에는 애플에서 배송을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것도 저번에 주문을 걸고 오늘 노트북과 같이 받아왔습니다 ㅎㅎ


그럼 이만 몇일만에 노트북을 만나 행복한 Elvin은 물러가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