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북 이용하기!!

빌북이란?

대학교에서 쓰는 책들을 키핑/판매하거나 빌려서 사용할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준 곳


<빌북 홈페이지의 제일 첫 화면>

*빌북 홈페이지 : https://www.bilbook.kr/


1. 빌북에서 책 빌리기

ISBN(책의 고유번호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을 검색해서 원하는 책이 있는지 검색한 후

빌북에 원하는 책이 있고 대여해 간 사람이 없다면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환경과 공해라는 ISBN  9788974324445 의 책을 빌려보려면?

검색 후 대여가능한 책이므로 대여가능 버튼을 누르면 대여금액과 보증금을 결제하고 책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 후 책을 정해진 기일에 깨끗하게 사용후 원 상태 그대로 반납 했다면 보증금을 돌려받는 구조이죠

그렇다면 저는 이 책과 관련해 9100원을 절약 할 수 있네요!


책을 반납하는것에 대해서는 우체국을 이용해도 좋고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당연 택배비는 착불로!


2. 빌북에 책 키핑 및 판매하기

저는 사실 대학교를 졸업했고 책을 빌려볼 일이 없지만 빌북을 이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바로 이 키핑 및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가 가지고있던 9권의 책을 오늘 우체국 가서 택배로 빌북에 보내고 왔습니다 (당연 택배비는 착불로 진행했지요~)

그 후 누군가 제 책을 빌려간다면 저에게 수익금의 일부가 들어옵니다 (오예~!)


 

저의 경우 키핑 신청을 저번 금요일에 진행하고 이제 우체국에 보냈으니 아직 빌북에서 수령하지 못했겠죠... 

아! 중요한 점이 빠졌네요 책 키핑을 하려면 책의 4분의 1이상이 필기가 되있거나 너무 지저분하고 분철이 되있으면 키핑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보낸 책을 검수하고 완료가 된다면 그 후 다른 분들이 빌려 볼 수 있고 수익금이 생기는거랍니다.

수익금이 들어오면 재차 후기를 올리도록 할께요!!


그리고 빌북에서 판매할수 있는 책은 아직 상경계열 책 밖에 없다고 하네요...공대녀인 저는 판매는 아직 못하는걸로...ㅠㅠ

(빌북 담당자님 보고 계시다면 공대책도 판매할 수 있게 해주세요~)


*빌북 홍보 아닙니다.

*빌북에서 절대 요청하지 않았어요... 

*제가 키핑 하는 도중에 검색해서 알아보려 하니 아직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라도...

*스크린샷 이미지와 로고는 빌북에 저작권이 있겠죠... 표시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 이렇게라도....

'Elvin's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3.9 daily  (0) 2017.03.09
빌북 수익금  (0) 2016.09.09
1월 27일 Daily  (0) 2016.01.27
1월 25일 Daily  (0) 2016.01.25
Happy New Year!!!  (0) 2016.01.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