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교보문고 핫트랙스를 갔다가 사가지고온 오늘 공부 스터디 플래너 입니다


회사 : 리훈

가격 : 11000원

(인터넷 최저가는 좀 더 저렴한거 같습니다)


이 회사에서 스터디 플래너로 여러종류를 내놓았는데


수험생용 / 공시생용

한달용 / 6개월용


수험생용와 공시생용의 차이는 안에 내용이 다른데

저는 공시생이기에... 그냥 망설임 없이 공시생용으로 가져왔습니다


일단 공시생용 내용입니다


왼쪽은 이 플래너를 어떻게 쓰는지 방법이 나와있는 페이지구요

오른쪽은 평일에 쓰는 플래너입니다


사진에 없는 구성은

하루 계획표를 세우라고 어릴때 쓰던 동그란 표가 있는 페이지도 있구요

월간 플래너도 있습니다

마지막에 신상정보를 기록하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날짜가 기록되있지 않는 방식이라(만년형)

저는 더 좋았습니다

제가 혹시나 계획을 세우지 못하거나 공부를 하지 못하는 날에는

페이지를 낭비할 필요가 없기때문이죠


공부시간을 10분별로 계획할수 있는것도

과목별로 딱 정리할수 있는것도 좋구요


공부목록 이외에 해야할 일

To do list 부분이 따로 있는것도 좋습니다

아래 메모할수있는 공간이 분리된것도 괜찮은거 같구요


다만 단점이 있다면 6개월치에 가격이 좀 나쁘네요 ㅋㅋ

1개월용은 3800원으로 기억하는데...

한번쯤 써보기엔 나쁘진 않습니다만


혹시나 플래너를 작성하는데 귀차니즘을 가지고 계시거나

이런거 작성할 바에 공부를 더 하겠다 라고 생각이 드시는분은 비추입니다 ㅋㅋ


결론은...

플래너인만큼 자신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린거 같습니다

꾸준히 작성해가며 꼼꼼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활용가치가 높겠죠?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구요

공감되셨다면 아래 ❤️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