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새벽 2시에 iOS가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다운을 받으려고 했었기 때문에

다운받는데 굉장히 오래걸렸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주말에 하기로 미루고 어제 진행하고 하루동안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iOS10에서 11로 가면서 실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 바뀐것만 보여드리고


또한 저는 애플워치를 가지고있기에 Watch OS 4 업데이트와

제가 정말 두고두고 기대하던 토이스토리 워치페이스!!!!


이 모든 이야기들을 보여드리기 전에

일단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겠죠?


- 아이폰 업데이트입니다

사용자가 어떤 아이폰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iOS update의 용량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아이폰6를 사용하던 저는 1.5GB 정도였는데

아이폰 6s plus를 사용하는 어머니꺼는 2.04GB네요...


무슨 차이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아마 제 생각엔 iOS11 에서도 적용되는 범위가 다르기때문에 용량이 다르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만...허허


여튼 업데이트를 마치셨으면!

가장 먼저 달라진 부분은 제어센터 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뭔가 복잡해보이지만 위치만 조금 달라졌을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소리와 밝기가 직관적으로 바뀌어졌죠


다만 제가 자주쓰던 나이트모드 버튼이 두번을 눌러야 하는 상황이 되어 아주 조금 슬픕니다 ㅠㅠ

자동으로 시간을 맞춰놓긴 했지만 가끔 일찍 잘때나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볼때 눈이 아프면 바로 제어센터 들어가서 나이트 모드를 켰었는데 말이죠 ㅠㅠ


그리고 또한 현재 iOS11의 이슈인 와이파이와 블루투스의 On/Off에 대해서...

진짜 불편하긴 하네요...

지하철 같은데서, 즉 와이파이가 느린곳에서 끄려고 하면 꼭 설정을 들어가야만 끌수있다는게 ㅠㅠㅠ


다음번에 나오면 패치가 되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아주 작은 희망을 가지며...


또 하나의 다른점은 캡쳐입니다


아이폰에서 어떤 화면을 캡쳐하면 왼쪽 아래 구석에 방금 캡쳐한 화면이 생기면서

그걸 누르면!


이렇게 바로 그 위에 그림을 그릴수 있도록 생겼습니다

뭔가 갤럭시 노트같은 느낌이 살짝 드네요 ㅋㅋ


그리고 완료를 누르면 스크린샷을 삭제할것인지 아니면 그림을 그린것을 저장할것인지 작은 메뉴가 뜹니다





세번째로 계산기의 모습이 살짝 바뀌었습니다

이건 단순히 iOS11의 글씨체와 약간의 테마가 바뀌면서 덩달아 리뉴얼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파일이라는 앱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건 기존의 iCloud Drive 앱을 이름만 바꿨습니다 ㅋㅋ


월렛 또한 그냥 배경이 블랙에서 화이트로 화사해지고 약간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입니다

이렇게 패스로 모든것을 정리해서 쓰고싶으시다면...?

제가 정리해둔 기본어플 활용하기 - 월렛편을 아래 링크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앱스토어입니다

앱디자인이 굉장히 많이 바뀌었고 아래 메뉴 위치도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즐겨보던 유료&무료 앱 인기순위가 버튼을 한번 더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습니다

왜 이렇게 모든걸 한번 더 하게 하는 불편함을 만드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뭔가 좀 적응이 안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차차 iOS11이 적용된 아이폰도 적응이 되겠죠..


이제 아래부터는 애플워치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애플워치도 업데이트를 해보도록 하죠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아이폰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워치앱을 들어가고 일반-설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용량은 539MB정도 되네요

근데 이건 다운받고 워치에 설치하는데까지 약 2시간정도가 걸렸던거 같아요

집 인터넷이 느린편은 아닌데....말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저녁에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토이스토리 워치페이스를 열심히 모아봤습니다 ㅋㅋㅋㅋ

쌩 난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 워치에서 바뀐것들도 많고 추가된것들도 있지만

저는 이번 watch OS4로 업데이트를 한 궁극적인 이유가 이 토이스토리 워치페이스 때문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었기때문에 ㅋㅋㅋㅋㅋ


그리고 저는 소원성취를 했습니다 ㅋㅋㅋㅋ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