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해먹는 요리 내맘대로 요리가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일하게 되면서 요리를 할수있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휴무라도 있으면 쉬기 바빴기 때문에 ㅠㅠㅠㅠ


얼마전 2일 연속으로 쉴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이때! 오랜만에 요리를 해먹었습니다 ㅋㅋ


위의 사진은 제 아침겸 점심으로 먹었던 한상차림이에요

한상차림이라고 하기에도 정말 웃긴 찌개와 김치와 밥 그리고 제가 만든 소고기 야채볶음요리 ㅋㅋ


심지어 김치와 된장찌개는 엄마의요리입니다 ㅋㅋㅋㅋ

제가 한것도 아니고 그냥 꺼내서 상 위에 올려놓은것 뿐이죠 ㅋㅋ


그럼 요리를 하러 가볼까요?


일단 재료 준비부터 해봐야겠죠



필요한 재료 : 소고기 , 굴소스 , 집에있는 야채 , 다진마늘 , 소금 , 후추


집에 소고기가 왜있었냐 하면.... 얼마전 부모님이 코스트코를 갔다오셨거든요 ㅋㅋㅋㅋ

그래서 이 소고기로 저는 볶음요리를 해먹는 용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닼ㅋㅋㅋㅋ


일단 고기가 넓쩍하게 크니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뙇!


그리고 요리를 시작합니다



1. 일단 고기를 먼저 굽듯이 요리를 해주세요

그리고 앞 뒷면이 색이 변할정도로 약간 익고 옆은 아직 핏기가 보인다면

2.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주세요

3. 다진마늘을 넣어 고기의 누린내? 잡내? 를 없애주세요

5. 굴소스를 반스푼정도 넣어 향을 내주세요

6.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볶는 정도는 개인 취향입니다

돼지고기도 아닌 소고기의 경우는 자신이 먹는 익기의 정도가 있기에 언제까지 볶아주세요 라고

설명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ㅎㅎ


저는 약간 미디움 웰던보단 덜익고 미디움보단 익은 상태까지를 가장 좋아해요

그래서 고기를 먼저 넣어준것도 있습니다

만약 레어를 좋아하시거나 미디움레어를 좋아한다면 야채와 고기를 같이 넣어서 볶아주는것도 좋겠죠


굴소스를 넣은 이유는 약간의 볶음요리 향을 내기 위해 넣었어요

후라이팬에 굴소스를 볶게되면 불맛이 약간 나면서 전 좋더라구요 ㅎㅎ

많이 넣게되면 비린내가 나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리고 밥과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ㅎㅎ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