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내맘대로 요리로 돌아왔습니다


집에서 요리해서 먹은 음식들이 몇개 있는데 레시피 포스팅 하는게 왜 그렇게 힘든지 원...


여튼 이번에 만들어먹은 내 맘대로 요리는요!


바로바로


크림치즈 파스타입니다!!


크림파스타면 크림파스타고 까르보나라면 까르보나라인데...

크림치즈 파스타는 뭐냐구요?

그냥 재료에 크림치즈가 있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일단 제가 이번에 요리를 해먹으면서 사용했던 재료들을 보여드릴께요!


맨 윗줄은 양념 및 간을 담당하고있는 재료입니다

왼쪽부터 다진마늘 / 후추 / 소금 / 레드페퍼 / 우유 / 올리브유 입니다

그리고 크림치즈 , 슬라이스치즈 가 있구요

파스타니까 당연히 파스타면이 필요하겠죠?

야채(토핑?)는 그냥 집에있는걸 사용하다보니 빈약...해요...

저는 당근 , 깻잎 , 햄 , 고추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사실 희망하는건 버섯종류가 있었으면 했는데 이날따라 한개도 없더라는...ㅠㅠ


재료 소개도 했으니 이제 요리를 해볼까요?

일단 제일 먼저 파스타면을 삶을 준비를 해주세요

냄비에 적당량의 물 + 소금간을 약간 해준상태로 가스레인지 한쪽에 올려놓고 진행하는걸 추천드려요


다른 한쪽에는 파스타 소스를 만들꺼에요

적당한 크기의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먼저 두르고 야채(당근밖에없지만 ㅠㅠ) , 고추 , 다진마늘을 먼저 넣어주세요

그리고 먼저넣었던 3가지에 기름칠(?)이 약간 된거 같다 싶으면 햄투척!

햄이 약간 노릇해질때까지 볶볶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물이 끓으면 파스타면을 넣어서 면을 삶아주시는걸 잊지마세요!


햄이 익었다 싶으면 우유를 200ml정도 부어주세요(1인분기준)

슬라이스 치즈도 바로 넣어주세요

크림치즈 양은 소스가 치즈향이 많이났으면 좋겠고 꾸덕한걸 원할수록 많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한통기준 1/4을 넣었어요


면이 잘 삶아졌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요리 레시피를 보면 파스타 면을 7-8분 정도 삶아주라고 써있어요

하지만 저는 소스에 면을 오래 볶아서 면에 소스가 잘 베어있는게 좋은데

그렇게 삶고 소스에도 넣어서 볶아주니 면이 너무 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5분정도만 면을 삶고 소스에 넣어서도 2-3분정도 같이 끓여줍니다


면을 넣는 시기는...

우유 + 치즈들을 잘 섞고 후라이팬에서 소스의 끝이 끓는다 싶으면 면을 넣으면 됩니다


면수(면을 삶고 남은 물)를 버리지 마시고 소스가 너무 꾸덕해진다 싶으면 한국자씩 넣어가면서

간도 약간 조절해주시고 소스의 양도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간을 한번 보고 혹시나 자신의 입맛에 좀 싱겁다 싶으면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개취존중!)

요리가 거의 끝나간다 싶으면 깻잎을 넣어 약간 향긋함을 넣어주세요(선택사항)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담고 후추와 레드페퍼(선택사항)를 뿌리면 요리 끝!

잘 먹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요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