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커리맛 리뷰!


요즘에 국물없는 라면이 인기를 끌고있고

그중에 가장 인기있는 제품인 불닭볶음면!


여기서 이번에 커리맛이 나왔다고해서 먹어봤는데....

먹어본지는 일주일이 넘은거같은데 리뷰는 이제 쓰는 ㅋㅋㅋㅋ


여튼 자세하게 분석 들어갑니다



<스코빌 지수>

스코빌 지수는 Scoville Heat Unit (SHU)로 표시하고

고추류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 즉 매움의 정도를 수치,계량화 하는 것이다

- 출처 위키백과-


보통 우리나라에 있는 청양고추의 스코빌 지수는

2200 ~ 8800 이라고 한다

청양고추도 품종마다 그리고 어떻게 길렀는지에 따라 매운맛이 달라서 그런듯하다


이번에 먹어본 커리 불닭볶음면은 삼양의 출시된 불닭볶음면 종류중 4위에

해당하는 스코빌 지수를 기록하고 있다


예전에 잠깐 출시했던 핵 불닭볶음면은 진짜 어마어마 한거였구나 라는것을 느끼게 된다 




봉지를 뜯어보면 면과 위의 스프 2종류가 끝

한가지는 액상스프 한가지는 후레이크이다

면은 보통의 라면이나 불닭볶음면과 같기에 사진을 넣지않음!


보통의 불닭볶음면의 후레이크는 조리가 끝난후 첨가하는 방식의

김가루와 깨정도 였는데


이 커리 불닭볶음면의 후레이크는 보통 라면처럼 물이 끓은 후 면과 함께!

같이 넣어서 익혀먹는 종류의 후레이크이다

이것저것 야채가 들어가있다 닭고기도 약간 들어가있는거 같다

하지만 찾지말자 ㅋㅋㅋㅋ


액상스프에서는 조리하기위해 뜯을때부터 커리향이 좀 났다



내맘대로 끓이는 방법은...

1. 물이 끓으면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2. 면을 살짝 덜 익힌상태에서(꼬들꼬들 x 반쯤 익힌 o) 물을 약간만빼고 버린다

3. 그 상태에서 액상스프를 넣고 마저 익힌다고 생각하고 볶아준다


원래 설명서대로 끓이면 뭔가 스프가 면에 다 배지않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난 반쯤 익힌 상태에서 액상스프가 면에 다 밸때까지 불을 켜놓고 계속 익힌다

그럼 면이 스프를 남은 물과 함께 빨아들이면서 약간 더 매워지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맛 평가>

1. 확실히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덜맵긴 하다

그냥 착각이라기보단 확실하다 덜맵다

기존 불닭볶음면은 그래도 우유 한잔정도는 있어야 먹을수 있는 느낌인데

이건 우유 생각도 안났으니...


2. 그래도 카레라이스 쌀면보단 맵다

이건 원체 매운맛으로 나온게 아니다 보니 그럴수 있다

이 커리불닭볶음면이나 카레라이스 쌀면이나 커리맛은 잘냈다


3. 그래서 난 한입먹고 레드페퍼를 뿌려먹었다

이거 없었으면 어떻게 할뻔했니 ㅋㅋㅋㅋ


이상 리뷰&분석 끝!


+ Recent posts